후기

2020 네이버 2차 면접 후기 (+합격)

hayz 2022. 2. 5. 14:46

앞선 네이버 1차 면접 후기  이후에 2차 면접에 대해서 적어보려 한다.

 

2020 네이버 1차 면접 후기 (+합격)

2020년 대학원 4학기 재학을 하면서 네이버 수시 모집 공고에 지원하였고, 1차 면접을 본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. 우선 공고는 네이버 채용 공고 에 올라와 있는 공고를 찾던 중.. 내가 대학원때 했

hayz.tistory.com

 

우선 지원했던 분야는 분산 처리 관련 백엔드 포지션이었고, 1차 면접 합격 후 일정을 확정하면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다. 

(사실 이때.. 2차 면접을 진행하기 전에 타 회사에 합격을 하여 해당 전형을 포기하겠다고 전화를 드렸지만, 면접은 한번 보기를 원하셔서 다시 전형을 이어갔다. )

아래 메일을 보면 진행방식이 기술/종합 면접이었고 30분 내외였기 때문에 기술 적인 내용 보다 인성위주지 않을까 예상을 했다. 

면접 내용

우선 딱 봐도 .. 임원분 혹은 위치가 있으신것 같은 분 세분이서 들어오셔서 면접을 진행하셨다. 

먼저 포트폴리오 관련된 질문으로 먼저 시작을 하셨다.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, 어디에 써먹을 수 있을지? 그리고 지금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하며 생기는 이슈에 이런 문제들이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해결을 할 것인지? 에 대한 질문들을 이어 가셨고, 사실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은 드리지 못했다..  이러한 프로젝트 질문으로 10~15 분 정 진행했고 이후에 인성 면접으로 진행했다. 

인성 면접은 보통 같은 팀에 얘기가 잘 안통하는 리더가 있다면? 해당 리더와 뜻이 다르다면? 어떻게 할것인가 혹은 부당한 지시가 내려올 경우 어떤식으로 해결하는가 등에 관한 질문이었다. 이런 질문은 내가 생각하는 방법에 따라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것 같다. (정석이라고 하는 면접 답변 보다는 내가 생각해서 내뱉는 답변이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이 되고, 외운 느낌이 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더 자연스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석인 답변을 외우는것은 추천하지 않는다.)

 

예상 시간에 맞춰서 30분정도 면접을 진행하고 마쳤다.

 

면접 결과!

약 2~3주 뒤? 꽤나 늦게 결과가 나왔고 결과는 합격이었다.! 먼저 유선상으로 합격이라는 연락이 왔고, 그 이후에 메일로 따로 합격했다는 내용이 전달되었다.  하지만 아쉽게도.. 타 회사 입사일이 3일 정도 남은 시점이었기 때문에 입사가 불가능 할것 같다는 의사를 전달하고 네이버에서의 전형은 마치게 되었다.. ㅜ 하지만 앞으로 일하면서 연결되는 부분이 많을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언젠가는 다시 네이버에서의 전형을 시작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.